[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오컴퍼니 ‘혼다라멘’은 제9회(2020) Korea Top Awards 혁신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 분야에서 3년 연속 수상이라는 큰 성과를 이뤄내면서 외식업 경기 불황속에서도 창업 아이템으로서의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메뉴 특성상 빠른 회전율과 소규모 창업 및 1인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포장과 배달판매에도 용이하게 개발되었고 튀기지 않고 얼리지 않은 생면과 품질 높은 식자재를 사용함과 동시에 합리적인 소비자 가격대로 고객의 입맛과 창업자의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또한 쉬운 조리과정으로 매뉴얼화한 레시피를 통해 초보 창업자들의 부담을 한층 덜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리오컴퍼니는 ‘혼다라멘’이라는 라멘브랜드만을 운영하는 곳이 아닌 외식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으로 시장에서의 성공 브랜드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또한, 안정적인 본사 운영을 밑거름으로 다져진 노하우를 밑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메인비즈(MAIN-BIZ) 인증까지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리오컴퍼니는 혼다라멘을 가맹사업 1년 반 만에 누적가맹점수 70호점을 계약하며 빠르게 나아가고 있으며 앞으로의 귀추가 더욱 더 주목되는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