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세종대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는 지난 8일 ‘스포츠헬스케어재활&매출 경쟁력 역량 강화’를 주제로 ‘스포츠산업 피트니스·비즈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 지난 8일 개최된 세종대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의 ‘스포츠산업 피트니스·비즈니스 컨퍼런스’에서 강연자가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 제공=세종대) |
|
이번 컨퍼런스는 스포츠산업의 미래 비전을 논의하고, 냉철한 상황 인식을 바탕으로 스포츠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탐색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획됐다.
컨퍼런스는 총 2부, 8개 주제로 진행됐다. 1부는 ‘스포츠헬스케어재활-인정받는 피트니스 재활전문가의 길’을 대주제로 △해부학을 수업에 녹이는 방법 △효과적인 운동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법 △전문성을 수업에 녹이는 방법 △피트니스 재활의 트레이닝 방법론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사업장의 매출 경쟁력을 위한 역량강화’를 대주제로 △직원 성장 노하우 △신규 고객 세일즈 노하우 △재등록 고객 세일즈 노하우 △직원관리 시스템 개발에 대한 발표, 토론이 이어졌다.
최진호 세종대 산업대학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세종대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와 BM코퍼레이션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가 참석자들의 자기계발에 소중한 기회가 되리라 확신한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전문성과 역량이 더욱 성장하고, 인적 네트위킹이 한층 강화되는 귀중한 기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024학년도 후기 3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100% 온라인 원격교육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전문교육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