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미디어 분야 마케팅 취업 프로그램 운영

  • 등록 2022-07-22 오후 4:38:21

    수정 2022-07-22 오후 4:38:21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상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 센터는 방송·인터넷·OTT 콘텐츠 등 미디어 분야 마케팅 직무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상명대 여름 캠퍼스 전경. (사진=상명대 제공)
지난 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다음달까지 8주간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과 지역 청년 40여명이 참여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상명대는 단순히 취업을 지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적성·직무·기업 탐색을 연결해 학생이 자기 적성을 파악하고 관심 있는 직무와 기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관련 기업과 직무 탐색 △직무와 관련한 역량 파악 △온라인 저작권에 대한 이해 △온라인 마케팅과 홍보 기획 등의 강의를 포함하고 있다.

상명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취업을 위한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미디어 기업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ESG의 확산도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다”며 “학생들이 변화하는 미디어 산업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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