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영상으로 청약법 알려주는 ‘래미안 A.PT’ 론칭

  • 등록 2015-07-24 오후 4:12:21

    수정 2015-07-24 오후 4:12:21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삼성물산(000830)이 이색적인 마케팅 기법을 활용해 하반기 분양의 시작을 알리고 나섰다.

삼성물산은 복잡한 주택 청약방법을 재미있는 영상으로 소개하는 래미안 A.PT(Physical Training)’를 론칭했다.

이 서비스는 최근 주택 구매에 관심이 높은 20~30대 수요자들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이들이 실제 청약방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한 것이다.

각 사업장 마다 1분 내외로 제작된 영상은 청약통장 가입방법, 1순위 자격요건 등 다양한 주제를 PT(Physical Training)에 비유해 재미있게 소개한다.

특히 게임이나 온라인 콘텐츠, 유통 등 소비층이 젊은 업종에서 주로 활용되는 ‘스낵 컬쳐(Snack Culture)’ 마케팅 기법을 사용해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선사하고 있다. ‘스낵 컬쳐’란 과자를 먹듯 짧은 시간에 재미와 정보 등을 동시에 소비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뜻하는 신조어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A.PT’ 영상과 함께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앞서 진행한 1차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스포츠 용품을 경품으로 증정했고, 오는 8월 2일까지 진행하는 2차 이벤트에서는 가정용 사이클과 운동기구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한다. 래미안 홈페이지(www.raemian.co.kr)에서 자신이 원하는 운동목표를 선택한 후, 이에 맞는 래미안 A.PT 영상의 아파트를 관심단지로 등록하면 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주택청약에 관심이 높지만 청약을 어려워하는 20~30대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며 “내 집 마련에 나서는 고객들이 청약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서 ‘자양 프리미어팰리스’ 단 한곳만 분양한 삼성물산은 하반기 서울에서만 7곳, 총1만482가구(일반분양 2922가구)를 공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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