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만 시장별 판매량의 경우 내수 판매가 1% 증가한 3943대로 나타났다. 지난달 20일 정식 판매를 개시한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액티언’ 출시 효과가 뚜렷했다는 평가다.
액티언은 신차 사전예약 역대 최고 기록을 수립하며 출시 전부터 주목을 받은 KGM의 신차다. 본격 생산 및 출시 5영업일 만에 780대 판매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
KGM은 튀르키예 시장으로 판매 영역을 늘리며 신시장 개척에 집중하고 있다. 토레스 EVX 등 친환경차 판매 지역이 점차 넓어지는 추세다. 튀르키예 시장에서는 지난 3월 토레스 EVX 론칭 이후 판매가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며 지난 상반기까지 전기차 시장 점유율 11.6%로 전체 판매 3위를 기록했다.
유럽 판매 법인은 이달부터 본격적인 영업을 개시한다. KGM은 유럽에서 신차를 순차 론칭하고 차별화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이 본격적인 생산과 고객 출시 5일 만에 780대가 판매되는 등 호조세를 잇고 있다”며 “유럽 판매법인 신모델 출시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는 물론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액티언 총력 생산체계 구축과 다양한 마케팅 전략 등 공격적인 시장 대응을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