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사이버대 해외 글로벌 교환학생 프로그램 모습 (사진=서울사이버대) |
|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샌버니디노 창업지도사(Entrepreneurship) 여름 단기과정에 참여할 재학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 샌버나디노 주립대학은 서울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교류 협력 대학으로, 현재 서울사이버대는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샌 버나디노 해외 연수를 통해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키우기 위해 사이버대학 최초로 글로벌 교류학생을 선발, 교환 학생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해외연수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오는 8월 20~31일까지 창업지도사과정을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샌버나디노 캠퍼스(LA근교)에서 이수한다. 해당 과정은 전 학부 재학생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다음 달 14일까지 서울사이버대 홈페이지 신청 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선발 자격조건은 영어 수강 가능자(TOEIC 700·성적표 제출), 경영학 관련 선수과목 수강자(2018년도 1학기 수강)다. 교육비와 숙박비는 전액 학교가 지원한다. 재학생은 항공비와 개인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서영수 서울사이버대 융합경영학부 학부장(국제무역물류학과 교수)은 “서울사이버대는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해외 대학들과 협력을 맺고 학술적·문화적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해외연수를 통해 현지 프로그램 외에도 미국 문화 체험, 투어 등 다양한 글로벌 감각을 갖추며 안목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