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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은 노후선 매각에 따른 공급 축소 영향으로 전년대비 10.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2011년부터 지속된 적자 고리를 끊고 흑자 전환했다.
컨테이너 부문은 전년대비 수송량이 줄어들어 매출액은 7.5% 감소한 7조 8236억원을 나타냈다.
영업이익은 2분기 375억 원 흑자를 시작으로 3분기 774억원, 비수기인 4분에도 644억원을 달성하는 등 흑자 행진을 이어가 연간 1435억원을 달성했다.
당기순손실은 수익성개선을 위한 노후선 매각 처분 손실 등이 반영돼 4233억원의 손실을 냈지만 손실폭은 전년대비 37.8% 줄었다.
한진해운은 올해 해운시황에 대해 “미국 경기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고, 경기 침체가 우려됐던 유럽의 경우 유럽중앙은행의 양적완화 시행으로 시장 회복세가 예상됨에 따라 주력 노선인 동서항로를 중심으로 시황이 견조하게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또 한진해운(117930)은 “국제유가 하락에 따른 비용절감 효과가 올 1분기부터 영업실적 개선에 대폭 반영될 것으로 보이며, 올해에도 원가구조 개선 노력을 통한 비용 경쟁력 확보 지속으로 실적 개선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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