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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더아머는 18일 서울 강남구에서 ‘브랜드 하우스’ 오픈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진출 계획을 밝혔다. 언더아머는 국내 1호 직영점인 브랜드 하우스를 시작으로 올해 4개의 직영점 문을 열고 2019년까지 대리점을 포함, 170개의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온라인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한국의 패션 시장 상황을 반영, ‘공식 온라인 스토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강남 브랜드 하우스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판매하게 된다.
이와 함께 국내 스포츠 선수들을 위한 투자와 후원에도 집중한다. 언더아머는 현재는 각 분야 톱 선수이나 당시 주목을 받지 못했던 조던 스피스, 스테판 커리, 앤디 머레이 등 선수들의 가능성을 미리 발견하고 그들과의 계약과 후원을 통해 함께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브랜드 하우스 곳곳에는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이를테면 차세대 골프 황제 조던 스피스를 테마로 한 ‘드라이브 더 게임’이라는 시뮬레이터를 설치해 소비자들이 직접 퍼팅체험을 하며 제품의 착용감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언더아머는 2015년 글로벌 매출 39억6000만 달러(약 4조6150억원)를 기록했고 26분기 이상 성장률을 달성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2년 갤럭시아 코퍼레이션에서 국내 유통을 시작했고, 현재 전국적으로 약 5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 시장의 잠재력이 높다고 판단, 브랜드를 키우고자 2017년 1월 한국법인을 설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