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팔리터, 중국 모바일 이커머스 온라인 세미나 성료

  • 등록 2020-12-18 오후 3:23:30

    수정 2020-12-18 오후 3:23:30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지난 16일 글로벌 SNS리뷰 플랫폼 공팔리터가 ‘언택트시대 더 강해진 중국 모바일 커머스’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KOTRA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중국 라이브 커머스 이용자 수가 2억 6500만명으로 2020년 라이브 커머스 시장규모는 9601억 위안으로 2019년 대비 2배 증가할 것이라고 한다.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의 이커머스 시장의 트렌드를 국내 브랜드사에게 알려주기 위해 힙스터캣의 박진성 대표와 공팔리터 황은단 매니저가 세미나를 함께 했다.

박진성 힙스터캣의 대표는 상품을 매력적으로 홍보하고 이커머스라이브까지 할 수 있는 샤오홍슈를 적극 추천하며 3년의 장기 플랜을 통해 1년차에는 샤오홍슈 인큐베이팅, 2년차에는 내수 시장 진출을 집중으로 B2C세일즈를 집중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해야한다고 했다.

3년차에는 멀티 벤더 거래를 통해 브랜드 리테일을 확대하고 샤오홍슈는 티몰처럼 백화점이 아니라 성수동 플래그쉽과 같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구축할 수 있다며 채널별의 성격을 알려주었다.

황은단 공팔리터 매니저는 이커머스 시장에서는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통을 해야 신뢰도가 쌓여 매출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체험단등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의 인사이트를 얻고 KOC, KOL의 다양한 플랫폼 중에서 브랜드 및 제품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에 입점 하고, SNS 플랫폼을 활용하여 꾸준히 소비자와 소통하며, 체험단 등 마케팅을 통하여 소비자의 인사이트를 얻고 KOC, KOL의 브랜드 홍보를 동참하여 꾸준히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가, 나아가서 구매 전환을 자극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달 SNS마케팅 세미나를 진행해오는 공팔리터는 국내 SNS마케팅 뿐만 아니라 중국, 미국, 동남아, 일본 다양한 회원을 확보한 SNS 리뷰 공유 플랫폼으로 국내 브랜드가 글로벌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바이럴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공팔리터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 많은 분들이 위기라고 생각하지만 기회로 삼아 오프라인 마케팅 비용을 글로벌 SNS마케팅에 집중하여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글로벌 소비자과 함께 적극적으로 마케팅 하고 있는 브랜드가 많다. 매월 진행하는 세미나를 통해 실무에 꼭 필요한 트렌드와 마케팅팁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노병은 돌아온다"
  • '완벽 몸매'
  • 바이든, 아기를
  • 벤틀리의 귀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