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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삼성SDS는 온라인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Cello Square) 3.0’을 선보였다.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운영 노하우와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최신 기술을 모았다는게 삼성SDS의 설명이다.
물품 판매자가 이 플랫폼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최적의 배송수단과 운송업체를 골라 추천해준다. 최종 구매자는 모바일에서 주문, 배송 상황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모바일트래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비용은 줄이면서 동시에 편의성도 높였다는 설명이다.
이 과정에서 삼성SDS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위·변조를 방지하고 원산지 증명 기능을 제공해 신뢰도를 높여준다. 수입 명품에 대한 시범사업에서 삼성SDS는 제품에 부착한 근거리 무선통신(NFC) 태그를 이용해 수출국과 수출·수입 업체명, 유통이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을 시연했다.
가까운 시일 안에는 판매·수요정보와 물류비 발생 패턴을 인공지능 기술인 기계학습(머신러닝) 기반으로 분석해 화주들의 판매량을 예측하고 물류비 절감을 제안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김형태 삼성SDS 물류사업부문장(부사장)은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운영 경험에 최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첼로스퀘어3.0을 통해 글로벌 e-커머스 판매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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