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철 KB라이프생명 대표 “고객 중심으로 일신우일신”

정문철 CEO, 3대 경영방침 제시
경청·공감·소통 기반한 집단지성으로
‘고객 중심 사고방식, 프로세스 정착’ 강조
  • 등록 2025-01-02 오후 2:03:53

    수정 2025-01-02 오후 2:03:53

정문철 KB라이프생명 대표. 사진=KB라이프생명 제공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정문철 KB라이프생명 대표가 공식 취임일성으로 ‘고객 중심의 질적 성장’을 강조했다. 통합을 넘어 고객 중심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프로세스와 문화를 정착하고,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하루하루 변화하자는 것이다.

정문철 신임 KB라이프 대표는 2일 서울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취임식을 갖고 새로운 경영 방침을 발표했다.

정 대표는 “KB라이프 창립 3년차를 맞아 통합을 넘어, 고객 중심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해 나가자”며 질적 성장을 위한 세 가지 경영 방침을 제시했다. 먼저 정 대표는 “고객은 기대가 충족되지 않으면 아무 말없이 떠나간다”며 고객 중심 사고를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만들자고 했다. 임직원들이 ‘안되는 이유’보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객은 최종 금융소비자 뿐만 아니라 임직원, 설계사를 포함해 KB라이프와 연관된 모든 이해관계자를 포함한다며, 고객 중심 사고와 고객에 대한 적극적 인식의 전환을 당부했다.

정 대표는 두 번째 경영 방침으로 “고객 중심 사고가 조직의 프로세스와 문화로 자리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임직원들의 고객 중심적인 생각이 집단지성으로 구현돼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경청, 공감, 소통을 해야한다고 말했다. 결과적으로, 고객 중심 경영이 프로세스와 기업 문화로 자리잡을 때 KB라이프만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일신우일신’의 자세로 개선을 추진하고, 새로운 변화를 멈추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정 대표는 “고객의 니즈에 대해 통찰력을 가지고, 고객 중심 사고를 통한 냉철한 문제의식과 고객이 원하는 것을 해결하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을 갖자”며 끊임없는 개선과 질적 변화를 통해 고객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정 대표는 “집단지성의 일원으로 새로운 변화의 선두에 서서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제가 가진 경험과 생각을 나누겠다”며 “KB라이프가 고객의 평생 행복파트너로 자리잡고,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생명보험사가 되는 그 날까지 임직원들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무안공항 여객기 잔해
  • 시선집중 ♡.♡
  • 몸짱 싼타와 함께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