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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플라자에서 운영하는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이 최근 3개월간(2018년 1월~3월) 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색조 메이크업 화장품보다 미세먼지 기능성 화장품 매출이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립·아이섀도와 같은 색조 메이크업 화장품은 1월 대비 3월 매출이 40% 신장한 반면, 비해 미세먼지 기능성 화장품은 1월 대비 3월 매출이 120% 증가했고, 2월보다는 110% 늘었다.
기능성 화장품 세부품목으로 클렌징 크림과 티슈 등 클렌징 제품류는 1월대비 147%, 손세정제는 81%, 수분크림?로션 등 스킨케어 제품류는 127.3%, 선케어와 컨실러 등 스킨커버 제품류는 131%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AK몰 관계자는 “장기화되는 미세먼지의 공습으로 마스크, 공기청정기 등 공기질을 관리하는 상품에서 기능성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등 장기적인 개인 건강관리 상품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미세먼지와 황사가 오는 5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지친 피부를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뷰티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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