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훈 위메이드 대표는 19일 일본 도쿄 소재 팔레스호텔서 열린 ‘일본 시장 진출전략’ 발표회에서 라인을 통한 일본시장 진출 전략을 공개했다.
남궁 대표는 “모바일메신저를 통한 스마트폰 게임 퍼블리싱 가능성을 카카오톡 게임센터(게임하기)‘를 통해 검증했다”며 “일본시장 진출 역시도 모바일메신저 ’라인‘을 통해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궁 대표는 “전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한국 인터넷 보급률은 양질의 온라인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토양을 제공했듯, 스마트폰 보급률이 그 어떤 나라보다 활발한 우리나라는 전세계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개발에 토대를 만들어줬다”고 말했다.
위메이드는 20일 열리는 ‘도쿄게임쇼 2012’에서 기출시작 ‘바이킹 아일랜드’와 ‘히어로 스퀘어’, ‘펫 아일랜드’, ‘에브리팜2’, ‘카페스토리아’ 등 소셜네트워크게임(SNG) 5개 타이틀과 새로 개발한 미공개 신작 1개 타이틀을 참관객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게임 라인업은 위메이드 일본 현지 법인인 위메이드온라인을 통해 일본 게이머들의 취향에 맞는 모바일 게임으로 기획·개발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