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된 첨단 기술은 재규어 새로 개발한 전·후륜 서스펜션, 전동 파워 어시스트 스티어링 시스템,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 등 총 네 가지이다.
신기술 적용으로 XE는 짜릿한 퍼포먼스, 민첩한 핸들링, 정확하고 빠른 스티어링 반응을 운전자에게 선사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글로벌 전략 모델이 될 XE는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의 특징을 극대화하고 재규어가 개발한 새로운 인제니움 엔진과 알루미늄 모토코크 차체를 탑재해 효율성까지 높여 C·D 세그먼트에서 돌풍이 예고된다.
XE 고유의 전륜 및 후륜 서스펜션은 뛰어난 주행 감각을 만들어내며, 주 구성 요소는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차체 경량화를 이뤄냈다. 더블 위시본 방식의 전륜 서스펜션은 진보된 F-TYPE 스포츠카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설계돼 XFR 수준의 강성을 갖춰 최고 수준의 핸들링과 접지력을 제공한다.
스포츠 드라이빙으로 명성 높은 재규어의 조향감은 최신 전동식 파워 어시스트 스티어링이 탑재된 재규어 XE에서 한 단계 진보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적용해 기존 유압식 시스템보다 더 넓은 범위의 조율이 가능해 조향감을 전달한다.
재규어 XE는 오는 9월 8일 영국 런던에서 데뷔무대를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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