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던전앤파이터’ 세계관 확장의 선봉 역할을 맡은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 내년 3월 출격한다. 그간 국내와 독일, 일본 등 글로벌 게임쇼에서 호평을 받아온 것은 물론, 미국에서 열린 ‘더 게임 어워드(TGA) 2024’에서도 존재감을 각인시킨 만큼 시장의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어벤져스’ 루소 형제 손길 닿은 트레일러, 122만명 홀렸다 30일 넥슨은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개최된 TGA 2024에서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카잔의 출시일을 내년 3월 28일로 확정했다. 또 마블(MARVEL) 등 대작 영화를 제작해온 AGBO 스튜디오의 루소 형제가 연출한 신규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공개했다. AGBO 스튜디오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등 전 세계에서 흥행한 여러 작품을 만든 곳이다. 지난 2022년 넥슨이 5억달러(약 60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바 있다.
| 넥슨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사진=넥슨) |
|
트레일러 영상은 게임 내 보스전에서 조우할 수 있는 ‘바이퍼’ 군단과의 역동적인 전투를 루소 형제 고유의 연출로 재해석해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 또 루소 형제는 트레일러가 공개되기 전 특별 영상 메시지로 TGA에 깜짝 출연해 카잔의 새로운 트레일러를 소개하기도 했다.
실제로 트레일러가 공개되는 동안 공식 생중계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122만명을 기록했다. 많은 글로벌 게임 이용자들은 ‘이번 TGA 최고의 트레일러‘, ‘트레일러를 보니 출시가 너무나 기다려진다’는 반응을 보였다. 외신 또한 ‘강렬하고 거친 카잔의 세계로 우리를 이끄는 시네마틱’, ‘매우 깊은 인상을 남긴 트레일러’ 등 호평이 이어졌다.
카잔은 내년 3월28일(한국 시각) PC(스팀),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S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동시 출시된다. 이에 앞서 1월 17일부터는 게임의 초반부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판을 선보인다. 국내외 대표 게임쇼 시연과 테크니컬 클로즈 베타 테스트(TCBT)를 통해 여러 차례 완성도를 입증한 만큼 보다 많은 게임 이용자들에게 초반부 구간 경험을 제공해 정교하게 짜인 액션 공방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
홀로그램부터 몰입감 높인 음성까지
뿐만 아니라 넥슨은 TGA 개최지 피콕 극장(Peacock Theater) 상공에 3D 홀로그램 기법으로 구현한 카잔을 선보이기도 했다. 버서커에 걸맞은 그래픽과 홀로그램으로 극대화된 어둡고 신비로운 분위기가 어우러져 주변을 오가는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극장 주변에는 카잔을 비롯해 던파 IP 기반 게임들을 소개하는 대규모 옥외 광고를 게재해 본격적인 던파 세계관의 확장을 알렸다.
|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쇼 ‘더 게임 어워드(TGA) 2024’ 개최지 피콕 극장 상공에 ‘카잔’ 3D 홀로그램이 떠있다(사진=넥슨) |
|
지난 18일 공개된 메이킹 영상에서는 주인공 카잔을 연기한 벤 스타(Ben Starr)를 비롯해 주요 성우진과 보이스 디렉터가 출연했다. 보이스 디렉터 저스틴 빌리어스(Justine Villiers)는 “모두가 캐릭터를 완벽히 이해한 상태로 작업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각자의 스타일과 톤에 대해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처절한 복수극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싱글 패키지 형식의 게임인만큼 캐릭터와 상황에 대한 공감을 극대화하기 위한 시도가 더해졌다. 대표적으로 ‘블레이드 팬텀’은 여러 자아가 공존하는 점에 주목해 깊고 낮은 톤부터 높은 톤까지의 목소리를 합쳐 독특한 음성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카잔과 충돌하면서도 때로는 협력하는 입체적 면모를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현실 세계 인물과 구분하기 위해 유령, 영혼 등의 캐릭터는 억양과 목소리 톤, 대화체에서부터 변주를 주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넥슨은 카잔을 통해 몰입도 높은 서사와 캐릭터를 선보이고 던파 IP 기반의 다중 우주 세계관을 확장할 계획이다. 원작에서 재해석된 카잔의 모습과 새로운 방향으로 이어지는 이야기를 따라가며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오는 3월 28일 출시를 앞둔 카잔을 향한 글로벌 이용자분들의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카잔만의 독보적인 하드코어 액션을 선보이기 위해 출시 직전까지 지속적인 담금질을 거쳐 완성도 높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