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락앤락(115390)은 세계 각국의 거래선을 초청해 글로벌 컨퍼런스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 지난 20일 서울 중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락앤락 글로벌 컨퍼런스 ‘LocknLoad 2023’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락앤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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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는 지난 20일 서울 중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LocknLoad 2023’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더욱 새로워진 락앤락, 더욱 강해진 락앤락과 함께 미래를 향해 전진하자’라는 의미를 담아 이 같은 주제를 정했다.
락앤락은 지난 2010년부터 독일, 베트남, 중국 등지에서 글로벌 거래선들을 초청해 글로벌 사업 성과와 계획을 공유하는 ‘LocknLock Partners Visit’ 행사를 개최해왔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오랜만에 열린 이번 행사는 한국에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유럽, 동남아시아, 서남아시아 등 15개국 해외 파트너들을 초청해 락앤락의 글로벌 비전을 공유했다.
행사는 이영상 락앤락 대표이사의 환영사로 시작했다. 이어 각 사업부에서 내년 락앤락의 글로벌 비전과 상품 전략 방향, 마케팅 성공사례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락앤락 관계자뿐 아니라 대만, 필리핀 등에서 방문한 주요 거래선에서 직접 영업, 마케팅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락앤락의 주요 제품 전시도 눈길을 끌었다. △식품보관용기(스마트킵 프레쉬·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메트로 투웨이 텀블러·마스터 딥팬 등) △베버리지웨어(텀블러·물병) △쿡웨어(주방용품) △소형가전의 주요 인기 제품을 비롯해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도 선보였다.
조남혁 락앤락 해외사업본부장은 “락앤락의 저력과 비전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세계 각국의 주요 거래선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기존에 진출한 해외 시장의 경우 하반기에 들면서 고성장 기조에 돌입했고 독립국가연합(CIS), 중남미, 중동 등 신시장 개척과 친환경 제품을 비롯한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