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하수정기자] 현대홈쇼핑(대표 강태인)은 지난 9일 밤 40분동안 PCA생명의 암보험상품 프로그램을 방송판매한 결과 3426명이 상품 상담신청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실질적인 계약은 PCA생명의 최소 예상비율인 약 40%로 잡더라도 1370명 가량이 보험상품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회사측은 예상했다.
이는 평균 하루 2건의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보험 전문 텔레마케팅 상담원(TM)을 감안하면 685명이 동원된 것과 같은 수치며 한달 평균 4건의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일반 보험설계사가 342명이 한달동안 체결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암보험 상품 상담신청을 한 고객들의 연령대를 보면, 30대가 1545명(45%)로 가장 많고, 40대가 1231명(36%), 20대가 415명(12%) 50대이상이 238명(7%)로 나타나, 30대가 전체의 절반가량을 차지했다.
현대홈쇼핑 경영지원본부 장호진 기획팀장은 “명예퇴직 우려와 스트레스로 인한 건강 악화에 시달리는 30대의 보험상담비율이 상당히 높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잠재욕구에 맞는 보험상품을 적극 개발해 홈쇼핑 최고 히트상품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지난 7월 금융감독위원회에 보험대리점 등록을 하고 PCA생명과 업무제휴를 맺었다. 이번에 판매됐던 보험상품은 10년과 20년 만기의 "무배당 PCA 케어 암보험" 으로 모든 종류의 암 진단 확정시 8000만원의 보험금을 일시불로 지급하는 순수 보장형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