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고가’ 코스트코, 여전히 매력적인 이유 (영상)

오펜하이머, ‘시장수익률 상회’·목표가 925달러
골드바 판매에 이어 할인 상품권까지...“가치 소비자 관심 끌 것”
멤버십 가격 인상·잠재적 주식분할 가능성 ‘긍정적’
  • 등록 2024-08-28 오후 3:03:31

    수정 2024-08-28 오후 3:03:31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 체인을 운영하는 코스트코(COST)에 대해 주가가 조정을 받을 때마다 매수해야 한다는 조언이 나왔다. 가치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만한 요인을 계속 제공하는 등 성장 모멘텀을 이어갈 능력을 갖추고 있는 데다 멤버십 가격 인상, 잠재적 주식 분할 가능성 등 긍정적 요인이 많다는 이유에서다.

27일(현지시간) 미국의 경제전문매체 CNBC에 따르면 오펜하이머의 루페시 파리크 애널리스트는 코스트코에 대한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와 목표가 925달러를 유지하면서 이같이 평가했다.

이날 코스트코 주가는 전일대비 1.8% 오른 908.9달러에 마감했다. 장중 918달러까지 상승하며 또다시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코스트코 주가는 장기간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45% 오른데 이어 올 들어서도 38%의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다.

계속된 주가 상승으로 주가수익비율(PER)은 55배에 달한다. 경쟁사 월마트(40배), 타깃(16배) 등과 비교해 프리머엄 가치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21년 연속 배당을 지급하는 등 주주 수익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고, 성장을 위한 광범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는 이유 등으로 월가의 전반적인 평가는 나쁘지 않다.

루페시 파리크 역시 이러한 코스트코의 노력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있다. 그는 “코스트코가 골드바 판매로 흥행한 가운데 최근 또 다른 히트작을 만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지난 주말 코스트코 매장 점검 과정에서 도어대시와 인스타카트, 우버의 100달러 상품권을 79.99달러에 할인 판매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며 “소비자들의 지출 여력이 약화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매장에서의 ‘보물찾기’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그는 이어 “코스트코는 그동안 나이키, 다이슨 드라이어기 등 의류와 소비자용 내구성 상품을 할인판매한 데 이어 더 강력한 할인 상품권도 판매하는 것”이라며 “비식품 부문의 성장을 위한 광범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루페시 파리크는 또 잠재적으로 코스트코가 주식 분할을 할 가능성이 큰 만큼 주가가 조정을 보일 때마다 주식을 사야한다고 조언했다. 코스트코는 지난 2000년 1월 주식분할을 한 게 마지막이다. 그는 “CEO와 CFO 등 올해 선임된 경영진이 어떤 변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주식분할을 검토할 수 있다”며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의 멤버십 비용 인상도 주가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월가에서 코스트코에 대해 투자의견을 제시한 애널리스트는 총 36명으로 이 중 22명(61%)이 매수(비중확대 및 시장수익률 상회 등 포함) 의견을 유지하고 있다. 평균 목표주가는 888.6달러로 이날 종가보다 2%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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