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 측은 “이번 공모전은 웰크론이 1992년 5월 창립 후 ‘산업용 극세사’라는 신시장을 창출하고, 리빙사업 진출을 통해 차별화된 기능성과 디자인을 지닌 침구를 선보이며 30주년을 맞이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응모 분야는 침구 텍스타일 디자인 단일 부문으로 진행하며 △웰크론 기능성 침구 브랜드(세사리빙, 세사, 세사키즈, 키즈세사, 퓨어슬립, 세라피)에 적용 가능한 봄·여름 시즌 컨템포러리 디자인 △국내시장에 적합한 침구 패턴 디자인을 주제로 디자인 시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을 포함해 총 19명에 상장 및 상품,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는 상금 300만원과 50만원 상당의 침구세트, 우수상(3명)은 상금 100만원과 30만원 상당의 상품, 장려상(5명)은 40만원 상당의 상품이 각각 수여된다. 입선작(10명)에는 20만원 상당의 기능성 침구가 주어진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세사리빙몰 홈페이지 내 접수 페이지를 통해 오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수 기간 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웰크론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독창적이고 참신한 침구 디자인을 발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