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3월 24일 여의도·반포·청계천·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에서 시작한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는 440만여명(하루 평균 10만명, 9월말 기준)의 시민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이들 4개소 외에도 시즌별로 청계광장과 지난달 마포문화비축기지 등 올해는 총 여섯곳에서 밤도깨비야시장이 열렸다.
올 한해 6개소에서 진행된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는 177대의 푸드트럭, 323팀의 핸드메이드 작가 등 총 500팀이 참여했다. 지난해(푸드트럭 102대, 핸드메이드 210팀 등 312팀)보다 188팀이 늘어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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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여의도, 반포, DDP, 문화비축기지에서는 28일, 청계천에서는 29일까지만 운영한다”며 “청계광장 시즌마켓은 지난 13~15일을 끝으로 먼저 막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마지막 개장 주 토요일인 28일에 열리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는 시민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5개 시장(여의도, 반포, 청계천, DDP, 문화비축기지) 공동으로 ‘밤도깨비가 초대하는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곽종빈 서울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7개월간 440만여 명의 시민이 함께 즐긴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서울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참여상인과 시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더 나은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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