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는 9월1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 통해 서류를 신청받고 있으며, 9월 말 서류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서류심사 후에는 인적성검사, 1차면접, 최종면접 순으로 채용절차가 진행된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하반기 채용에서 미래의 핵심인재들이 갖춰야 할 최우선 소양은 창의성이라는 판단 아래 ‘창의성 서술 평가’를 신설, 현대자동차그룹 인적성평가(HMAT)와 함께 실시하기로 했다. 창의성 서술 평가는 특정 주제와 관련된 지문을 읽고 그 지문에 대한 자신의 독창적인 생각을 기술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현대모비스는 서류전형 및 면접을 통해 전공에 대한 이해도 및 성실성을 평가하고, 연구개발 소프트웨어 직군의 경우 1차면접 때 실기 테스트를 실시해 전문성을 가릴 계획이다.
미래전략전형의 지원자는 서류전형 시 자신의 전문분야 및 신사업 아이디어를 기술하고 그에 대한 증빙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미래전략 전형의 서류 통과자는 인적성 검사 수검 후 서류전형 시 기술한 자신의 전문분야 및 신사업 아이디어에 맞추어 개인 맞춤형 면접을 보게 된다. 신사업 아이디어가 있는 지원자라면 자신의 아이디어에 대한 PT를, 해킹 대회에서 수상한 적 있는 지원자라면 해킹 실력을 실기로 평가하는 등으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