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는 오는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코리그룹의 이태리 AAT 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자체 브랜드 제품 12종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본 제품들은 이태리 현지에서 개발, 생산되어 유럽, 한국과 중국 및 미국 등 글로벌 시장으로 동시에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제품들은 면역강화, 감기보조제, 장건강, 소화기능 개선, 항노화, 해독, 피부트러블, 시력 등 일상에서의 건강관리를 위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제품들로 영유아, 여성, 중년, 실버 등 전 연령층의 생애전주기를 대상으로 한 제품이다.
이태리 AAT 연구소는 로마 카톨릭대학에서 스핀오프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연구소이며, 유럽의 마이크로바옴 전문가 로렌조 모렐리 박사가 연구소를 이끌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AAT 연구소가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파이프라인 중 그 일부를 제품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천연물을 효과적으로 배합한 기능성 제품들로,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유럽 식품안정 인증을 획득하고 유럽 현지 및 한국,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할 예정”이라면서 “이태리에서 수입되는 12종 제품 외에도 국내에서도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기능성 제품을 추가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