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메프 사태에 사용 정지’ 해피머니 상품권 발행사 수사 착수

해피머니 구매자 6명, 고소장 제출
피해자 단체 대화방 접속자만 1500여명
  • 등록 2024-08-01 오후 1:45:46

    수정 2024-08-01 오후 1:45:46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싱가포르 기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큐텐 계열사인 티몬·위메프의 대규모 정산·환불 지연 사태로 사실상 사용이 정지된 해피머니 상품권 발행사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 강남경찰서는 해피머니 상품권 구매자들이 지난달 27일 사기 혐의로 해피머니아이엔씨(대표 류성선)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1일 밝혔다.

고소인들은 모두 해피머니 상품권 구매자이다. 총 6건의 고소장이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규모는 모두 합쳐 500여만원으로 알려졌다.

해피머니 상품권은 티몬과 위메프와 같은 큐텐 계열 이커머스에서 7% 이상의 높은 할인율로 판매됐다. 다만 티메프 사태에 해피머니 가맹점 대부분은 해피머니를 활용한 결제를 차단하고 있다.

피해액은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피해자들이 만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팅방 접속자만 약 1500명으로 피해액은 늘어날 전망이다.

해피머니 측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티몬 등 큐텐 계열로부터 미정산 금액이 존재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미정산 상황과 별개로 고객님들의 불안과 우려를 불식하기 위해 진위 확인 후 환불 절차를 진행하려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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