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빈대인 BNK부산은행장이 16일 오후 부산 기장군 BNK부산은행 기장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CEO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BNK부산은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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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BNK부산은행은 지난 16일 부산 기장연수원에서 경영진 및 부실점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2019년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부산은행은 이번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지난 한 해 경영실적을 점검하고 올해 경영방침을 ‘리디자인 뱅킹(Redesign Banking), 은행업의 재설계’로 정했다. 이를 위한 ‘고객 중심·지역 중심·디지털 중심·혁신 지향’ 4대 전략방향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고객가치 실현을 위한 고객중심적 마케팅 추진 △금융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채널 및 업무 혁신 △고객지향적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고객의 생활 속, 마음 속 은행’ 구현 △자산 포트폴리오 개선으로 선제적 리스크 관리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핵심사업분야 역량 집중 및 인재 양성 △소비자보호 강화 및 공유가치 창출을 통한 지역과의 동반성장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또 올해부터 전면 시행한 영업점의 지역단위 협업체계 ‘허브 앤 스포크(Hub & Spoke)’ 제도와 전면 개편한 성과평가체계에 따른 구체적인 영업전략을 공유하는 등 변화와 혁신에 대한 의지도 다졌다.
빈대인 부산은행장은 이날 강연을 통해 “모바일 발달로 창구에 오지 않는 ‘보이지 않는 고객’을 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생각의 대전환으로 모든 것을 원점에서 재점검하고 미래지향적인 조직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