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강원, 일본에서 관광세일즈 나선다

평창올림픽 日 관광객 유치 총력
현지 언론 대상 평창동계올림픽 준비현황 등 설명
  • 등록 2017-09-21 오후 1:00:00

    수정 2017-09-21 오후 1:00:00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서울시와 경기도, 강원도가 함께 내년에 열리는 평창올림픽에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나섰다.

서울시는 21일 “경기도, 강원도와 함께 23일 일본 도쿄의 국제전시장 빅사이트에서 3개 시·도 관광을 홍보하기 위한 ‘세 친구 토크&콘서트(Three Friends Talk & Conce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류경기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희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한다.

시는 “2020년은 도쿄에서 하계올림픽이 열리는 해”라며 “올림픽이라는 국제 이벤트를 계기로 한·일 양국간 우호협력을 증진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상호 방문하길 기대하며 로드쇼 개최지를 도쿄로 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로드쇼가 열리는 빅사이트는 21~24일 아시아 최대규모 관광박람회가 열려 박람회 방문객에게도 3개 시·도 관광을 홍보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시는 전했다.

3개 시·도는 로드쇼 개최에 앞서 현지 언론매체를 대상으로 ‘미디어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이번 로드쇼의 추진배경과 3개 시·도의 매력과 관광자원을 소개한다.

올해 7월까지 한국을 방문한 일본 관광객은 126만명으로 중국 관광객(253만명)에 이어 두번째로 많다. 같은 기간 동안 일본을 방문한 한국 관광객은 400만 명으로 중국 관광객 406만 명에 이어 역시 두 번째로 규모가 크다.

류 부시장은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2018년은 서울이 도쿄의 자매도시 체결 30주년이 되는 의미있는 해”라며 “올림픽을 계기로 양 국 간에 더 많은 교류와 왕래가 생기도록 서울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자료= 서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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