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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은 주로 코로나19 손실보상금, 소상공인 정책자금 등과 같이 국민적인 관심도가 높은 단어들을 악용해 사기행각을 벌이고 있다.
또 캠코 등을 사칭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공공기관으로 오인하게 하는 등 사기수법이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다.
캠코는 “특히 문자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설치를 유도하는 스마트폰 앱은 악성 해킹프로그램이 대부분”이라며 “고객이 악성 앱이 설치된 휴대전화로 금융회사 등의 고객지원센터에 전화할 경우 사기집단으로 자동 연결되어 피해를 입게 될 우려가 크다”고 전했다.
캠코 관계자는 “캠코는 대출중개인을 통한 대출알선 및 스마트폰 앱, 음성메시지, 문자 등을 통한 모객행위를 일체 하지 않는다.”며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를 받을 경우 반드시 캠코 콜센터로 재확인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