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G마켓에 따르면 작년 서울에 첫눈이 관측된 11월 14일 판매량은 직전 주 같은 요일(7일)과 비교해 46% 증가했다. 바로 하루 전 날인 13일과 비교해도 28% 늘어, 첫눈이 내린 날 평소보다 판매가 크게 늘어나는 경향을 보였다.
이는 지난 2013년도 동일하게 나타났다. 2013년 서울에 첫눈이 왔던 당일(11월 18일) 판매량은 직전 주에 비해 19% 증가했으며, 하루 전날인 17일과 비교하면 2배 이상(111%) 크게 늘었다.
첫눈 온 날 가장 많이 팔린 폼목은 주로 방한용품이었다. ‘핫팩·손난로’가 가장 많이 팔렸으며, ‘문풍지’, ‘단열시트(뽁뽁이)’, ‘털실내화’, ‘믹스커피’가 뒤를 이었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 실장은 “유통업계의 경우 첫눈이 주는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며 “첫눈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월동준비를 하는 고객들로 인해 방한용품 판매가 크게 늘고, 기념이나 이벤트를 위한 관련 상품도 잘 팔리면서 매출이 크게 늘어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