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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989년 4월 설립한 태진인터내셔날은 1990년부터 프랑스 브랜드인 루이까또즈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에 독점으로 공급했다. 루이까또즈는 1980년 프랑스 장인 폴 바랏(PAUL BARRATE)에 의해 탄생한 패션 브랜드다. 2006년 루이까또즈 브랜드를 인수한 뒤 국내 100여개, 프랑스와 중국 등 해외 28개의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공모로 조달한 자금을 중국과 홍콩, 프랑스 등지에 매장을 확대하는 데 사용한다. 태진인터내셔날은 중국 최대 국영 면세사업자인 CDFG(China duty free group) 등과 계약을 맺고 면세점 3곳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본사와 별도로 중국법인은 9개 백화점과 쇼핑몰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 전역에 오프라인 매장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해 매장 보증금과 임대료, 인테리어 비용 등으로 143억원을 투자한다. 티몰(Tmall)을 비롯해 온라인 시장도 동시에 공략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진인터내셔날은 또 홍콩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도 공략한다. 홍콩과 동남아시아 시장에 플래그십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조달 자금 가운데 77억원 가량을 배정했다. 아울러 ‘루이까또즈’ 브랜드 기원지인 프랑스에 플래그십 매장을 내고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84억원을 투자한다. 루이까또즈는 프랑스 현지 디자이너와 현지 생산업체와도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오는 9일부터 이틀 동안 기관 투자가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뒤 공모가를 결정한다. 16일과 17일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받은 뒤 26일 시장에 상장한다. 주관 증권사는 신한금융투자와 KDB대우증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