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라이트는 '오디션' 글로벌 퍼블리셔인 태국 아시아소프트와 협업해 '오디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
브릴라이트는 현재 서비스 중인 오디션 클라이언트에 블록체인 핵심 기능을 구현한 '오디션 for 브릴라이트'(가제)를 개발했으며, 블록체인 메인넷과 '오디션' 라이브 서버 연동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버전 '오디션' 클라이언트는 메인넷에서 생성된 블록을 기반으로 접속 시간 또는 미션 수행에 따른 토큰을 유저에게 보상하는 기능 및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전용 월렛 '브링'과 연동 기능을 담고 있다. 테스트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검증하고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게임 내에서 유저가 획득한 토큰 보상은 '브링'에 실시간으로 표시된다. 토큰을 게임 내 아이템 구매에 사용하거나 '브링'에서 암호화폐로 변환한 후 브릴라이트 생태계 내 타 게임 토큰으로 전환할 수 있다. '오디션' 아이템 샵에는 블록체인 토큰으로만 구매할 수 있는 캐릭터 의상 등 전용 상품도 제공한다.
전지영 브릴라이트 사업 PM은 "아시아소프트와는 지난 1월 블록체인 테스트넷 가동 당시부터 '오디션'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 서비스 연동을 논의해 왔다"며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오디션'에 블록체인 서비스를 본격 결합함으로써 유저들에 대한 보상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릴라이트는 향후 유저들이 게임에서 얻은 보상을 웹툰, 글로벌 결제,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내 다양한 비게임 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본 기사는 게임전문매체 게임메카(www.gamemeca.com)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