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국내 칫솔살균기 전문기업 유토렉스의 공식 유통사인 주식회사 라이징테크는 UV살균과 히팅살균으로 2중 살균방식의 ‘퍼펙트케어 UV 히팅 건조 듀얼 칫솔살균기’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제공=라이징테크) |
|
이번에 선보이는 듀얼 칫솔살균기는 UV-A램프와 세라믹 히팅판으로 24시간 사각지대 없이 상시 살균 건조하여 세균번식을 억제하는 제품으로, UV LED와 원적외선으로 장파장과 단파장을 동시에 내보내며 UV자외선과 복사열로 이중으로 살균한다. 살균력은 한국분석시험연구원(KATR)의 시험을 통해 인증 받았다.
아울러 분리형 칫솔룸 구조로 면도기와 칫솔을 분리하여 살균할 수 있으며, 칫솔룸은 칫솔모의 크기가 큰 왕모칫솔까지 거치 가능하다. 또한 칫솔룸 내부 칫솔/면도기 거치대는 쉽게 탈부착 분리되고 물세척이 가능하여 청소 및 관리가 쉽다.
이외에도 칫솔의 거치 및 분리가 편하도록 설계된 간편 고정 도어와 거꾸로 부착하여 위생적으로 건조하고 보관하는 자석 양치컵, 미끄러운 유리에도 쉽게 접착 가능한 고강도 접착 테이프, 치약을 보관할 수 있는 치약걸이컵, 살균 작동 유무를 알려주고 야간에도 시야를 밝혀주는 무드 램프등, 욕실 사용에 편리하고 안전한 기역자(ㄱ) 플러그 등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라이징테크 관계자는 “신제품은 위생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시국에 칫솔살균기 본연의 살균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라며 “마스크를 항상 쓰고 다니는 입속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