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의 특별승진 제도’는 공무원들의 창의성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입했다. 본인 사업과 관련한 창의 아이디어를 제안해 포상을 받고 직접 실행해 그 성과에 대해 실적가점 최고등급을 부여받은 경우 승진최저소요연수가 경과되면 특별승진을 검토할 수 있는 제도다.
이번 특별승진자로 선정된 복지정책실의 이신옥 주무관(행정6급)은 쪽방촌 후원 물품 배분방식이 ‘줄세우기식 선착순’인 것을 개선하고자 주민들이 생필품가게에서 적립금 한도 내 필요한 물품을 자율적으로 선택하는 방식의 ‘동행스토어 온기창고’ 사업을 기획·실행했다.
‘동행식당’ 사업은 전자식권을 도입하여 주민들이 하루 한 끼를 지정된 식당에서 카드결제와 동일한 방식으로 식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동행 목욕탕’ 사업은 샤워실 부족으로 잘 씻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매월 2회(혹서기에는 월 4회) 목욕권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밤더위·밤추위대피소’는 목욕탕을 활용해 극한 날씨에 주민들에게 잠자리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시는 이번 승진예정자를 포함한 전보를 4급은 7월 1일에, 5급은 7월 8일에 각각 시행할 예정이다.
○4급 승진
◇행정 △홍보담당관 고경인 △동행정책담당관 황성원 △기획담당관 김현아 △예산담당관 신애선 △양성평등담당관 송미정 △미래청년기획단 정소진 △경제경책과 신혜숙 △장애인복지정책과 임하정 △문화정책과 김정은 △교육지원정책과 유제우 △디자인정책담당관 김남수 △균형발전정책과 이기웅 △공연여가정책과 황성묵 △도시기반시설본부 김득삼 △서울아리수본부 박은섭
◇기술·연구 △도시기반시설본부 장병선 △물재생시설과 최형준 △자연생태과 신재원 △자원순환과 이소연 △기술심사담당관 송동욱 △도로계획과 김상우 △도로관리과 원영구 △동북권사업과 이원희 △수변감성도시과 홍현탁 △도시기반시설본부 최문기 △서울아리수본부 김근용 △구로구 윤석빈 △서울역사박물관 박상빈 △보건환경연구원 김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