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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는 최근 대표 아이스크림인 설레임을 인도에서 ‘시퍼블스(Sippables)’라는 현지 제품명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시퍼블스는 인도 현지 소비자 조사를 통해 6가지 맛 후보군 중에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최종 2가지 맛(초코맛·브라우니 초코맛)을 선정해 제품화 시켰다. 해당 신제품은 인도 유명 인플루언서와 SNS, 광고 등을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인도 현지 소비자에게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작년 7월에도 ‘월드콘’을 인도 현지에 맞게 개발해 인도 전국에 론칭한 바 있다. 월드콘은 22cm로 인도에서 가장 길고 큰 아이스크림이다. 이 제품은 ‘Big is Better’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TV 광고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소개되며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었다. 월드콘은 인도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크리켓 경기 IPL(Indian Premier League)와 World Cup 매치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작년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약 400만개의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하브모어 매출은 올해 상반기 913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동기 대비 약 87% 신장했다. 이 같은 매출 성장은 작년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하브모어 아이스크림 전문점 확대를 진행했고, 월드콘 생산 라인을 증설하며 투자를 아끼지 않은 덕분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인도 ‘하브모어’ 법인을 통해 현지 시장을 반영하여 개발된 ‘설레임’과 ‘월드콘’을 내세워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인도 아이스크림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