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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유니버설디자인이란 성별·연령·장애에 관계없이 제품·건축·서비스 등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애와 색각을 가진 사람을 배려해 색상을 디자인하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21일 김대형 삼화페인트 마케팅본부장, 박연선 한국컬러유니버설디자인협회 협회장이 참석한 협약식에서 양사는 발달장애인 공간의 컬러유니버설 적용을 위한 색상 연구, 이용자(장애인) 관점에 맞춘 컬러 가이드 개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발달장애인 공간에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공간 이용에 안전과 편의성을 높이고, 정서적으로 안정감과 긍정적 행동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의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삼화페인트는 지난달 창립기념일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하트하트재단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시각장애아동 교육인프라를 지원하는 ‘인비저블투비저블(Invisible to visible)’ 사업을 위해 쓴다. 삼화페인트는 하트하트재단을 통해 시각장애아동이 읽을 수 있는 특수도서 제작과 보급을 지원하며 올해는 서양악기로 꾸며진 점자촉각도서 300여권을 제작해 전국 맹학교와 점자도서관 등에 배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