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4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간담회를 통해 “‘펀드서비스’는 투자자들이 싸고 쉽게 다양한 펀드에 투자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이다”며 “오프라인이나 다른 매체를 통해 가입한 것보다 펀드온라인슈퍼마켓에서 가입한 투자자들이 수수료 절감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펀드서비스는 서로 다른 서비스가 연계된 융합 서비스”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모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투자할수 있는, 투자가 일상이 될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온라인 펀드판매 플랫폼인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삼성페이 플랫폼에 ‘펀드서비스’를 오픈하고 그 안에서 투자자들이 손쉽게 펀드 가입을 할도록 했다.
특히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소소한 결제를 생활화하는 대중에게 낮은 투자비용으로 펀드에 투자할 수 있는 펀드슈퍼마켓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1000만 고객이 이용하는 삼성페이 플랫폼 내에 대중이 ‘펀드는 목돈투자’라는 선입견을 버리고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펀드투자채널’ 제공한다.
펀드슈퍼마켓 S클래스를 제공함으로써 오프라인 대비 저렴한 투자비용으로 최종 수익률이 올라가는 효과를 통해 ‘온국민 자산증식’에 기여하고자 하는 공공적인 의미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펀드가 생소한 고객들을 위해 펀드투자의 기초 노하우, 투자기간 동안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자동 리밸런싱 되는 TDF펀드를 소개하는 코너도 있다.
한편,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하고 ‘펀드서비스’ 체험이벤트 ‘니 계좌번호는 얼마니?’를 진행한다. 신규가입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에게 계좌번호 끝자리 x1000원을 현금 지급하는 이벤트다. 또 계좌개설, 투자금 입금, 적립식 투자 등 일련의 과정을 체험한 고객 대상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120대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