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숙명여자대학교는 2024학년도 후기 원격대학원 실버비즈니스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입생 모집기간은 4월 30일부터 5월 9일까지다.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해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은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숙명여대 원격대학원 실버비즈니스학과에서는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성장하는 실버시장에 핵심역량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론적 심화교육과 실무적 실용교육을 디지털화하여 원격으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학습자들이 시·공간의 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수업은 전문지식과 정보기술 등 모든 교육자원을 디지털화하여 원격으로 진행한다. 또한 정기적으로 각 산업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특강과 산업 현장을 방문하여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현장 학습 등도 진행하기 때문에, 이론과 실무경험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졸업 시 학위는 경영학석사 학위가 주어진다.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실버비즈니스전공을 졸업하게 되면 노인관련기업 및 기관, 실버비즈니스 관련 학계 등 다양한 방면으로 취업이 용이하고 관련업 계통으로 창업할 수 있는 기본적 능력과 동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숙명여자대학교 실버비즈니스학과 지원서는 특수대학원 홈페이지나 진학어플라이 원서접수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한다. 우편 및 방문 접수는 불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