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택형 별로는 전용면적 84㎡A가 169가구에 8,249명이 몰려 최고 경쟁률인 48.81대 1을 기록했다. 이어 전용면적 △59㎡A 25.00대 1 △59㎡B 22.60대 1 △84㎡B 19.63대 1 △84㎡C 18.38대 1 등 고른 경쟁률을 보였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교육, 편의시설, 녹지공간 등의 생활인프라가 고루 갖춰진 데다 인근 산업단지를 편리하게 오갈 수 있는 직주근접 입지이다 보니 우수한 청약 경쟁률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만큼 평면은 물론 커뮤니티시설, 조경 등을 차별화해 청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더샵 청주센트럴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1개동, 총 986가구다. 3~4베이 위주로 설계해 개방감이 좋고 일부 가구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 알파룸, 주방 다용도실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단지 내 실내골프장(스크린골프 포함), 피트니스센터, G.X룸, 필라테스, 탁구장으로 구성된 스포츠존과 남녀독서실, 스마트워크&오픈스터디룸, 멀티룸으로 구성된 에듀존, 더샵카페, 키즈라이브러리, 키즈플레이, 코인세탁실이 하나로 묶인 키즈존은 물론 시니어라운지, 어린이집까지 세대별로 건강과 교육을 아우르는 다양한 인프라를 갖췄다.
교통 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SK 하이닉스, LG전자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직장과 주거가 가까운 것)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고 제2순환로, 36번 국도와 서청주IC, 남이IC 및 청주고속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시내·외 접근도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게 갖췄다. 지웰시티몰,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랫, CGV 등 대형 인프라 상권이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 사업을 통해 현대시티아울렛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흥덕구청, 청주세무서, 서청주우체국 등 각종 관공서와 충북대병원 등 종합병원이 인접해 있다.
포스코건설은 더샵 청주센트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며 입주는 2024년 3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