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2024 NCSI’ 대형항공사 부문 2년 연속 1위

지속적인 서비스 강화 노력 인정
  • 등록 2024-11-12 오후 2:01:23

    수정 2024-11-12 오후 2:01:23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대한항공(003490)이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인증식’에서 대형항공사(FSC)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인증식’에서 대형항공사(FSC)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사진은 최정호 대한항공 부사장(오른쪽)이 홍준호 조선일보 대표이사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NCSI는 기업 경쟁력 강화와 국민 삶의 질 상승을 위해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모델이다. 매년 국내 생산 및 판매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품질과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측정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고객 감동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강화 노력에 높은 점수를 받아 지난해에 이어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종합만족, 고객불평률,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대한항공은 지난달부터 한국 출발편 국제선 일등석 클래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를 시행하고, 추후 해외 출발 항공편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확대하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서비스 품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대응하고자 하늘길 확장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7월 마카오 신규 취항을 시작으로 지난 9월 포르투갈 리스본에 새롭게 비행기를 띄웠다. 오는 12월 28일에는 인천발 중국 푸저우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 동계 기간부터 내년 3월까지 날씨가 따뜻한 동남아 휴양지인 베트남 나트랑과 푸꾸옥, 인도네시아 발리 노선을 증편한다.

최정호 대한항공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대한항공이 승객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항공여행을 제공하고자 고객 중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친 성과”라며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절대적 안전 운항과 더불어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 모두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