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IT서비스 관리 시스템 `흥잇슴` 오픈

시스템 도입으로 디지털 전환 속도
전자문서 도입, 친환경 체계 토대 마련
  • 등록 2021-05-13 오후 2:25:29

    수정 2021-05-13 오후 2:25:29

IT서비스 통합 관리체계 ‘흥잇슴’ 안내. 흥국생명 제공.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흥국생명은 IT 서비스 통합 관리체계인 ‘흥잇슴(흥IT:SM, IT Service Management System)’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흥잇슴’은 IT 과정 전반을 관장하는 통합 관리체계다. 명칭인 ‘흥잇슴’은 ‘흥국 IT:SM’을 우리말로 표기화한 것으로 흥국생명 IT 문화에 흥이 있는 변화라는 의미를 담았다.

흥국생명은 이번 관리체계로 IT 기획 단계부터 사업진행, 운영전환, 성과관리까지 IT 서비스 전반에 관해 실시간 확인과 피드백이 가능해져 IT 서비스 투명성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IT 서비스 투자의 타당성 분석도 한층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흥국생명은 이번 흥잇슴 도입으로 서비스의 적정성과 품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의뢰한 서비스의 업무 현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기존 종이 문서를 ‘흥잇슴’을 통해 전자문서로 전환함으로써 친환경 운영체계 확립의 토대도 마련했다.

강민석 흥국생명 CIO(최고기술책임자)는 “차세대 시스템 도입으로 IT 서비스 기반을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의 편의성과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모두 잡을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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