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김세형기자] ◇한국노키아, `포럼 노키아 프로(Forum Nokia PRO)` 런칭
한국노키아가 9일 세계 첨단 모바일 개발 업체들을 위한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 비즈니스 개발 및 마케팅 지원 등을 제공하는 회원제 기반의 서비스인 `포럼 노키아 프로(Forum Nokia PRO)`를 개설했다.
기존의 포럼 노키아(Forum Nokia) 프로그램 보다 한층 더 발전된 것으로 국내 모바일 개발 업체들은 회원 등록을 할 경우 노키아가 제공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비즈니스 개발 및 마케팅 지원 등을 포괄적이고 효율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콤스코프코리아, 세브란스 새병원에 시스티맥스 솔루션 케이블링 공급
토탈 케이블링 솔루션 전문업체인 콤스코프 코리아는 9일 오는 12월 완공 예정인 연세의료원 세브란스 새병원에 케이블링 솔루션 일체를 공급키로 계약했다고 밝혔다.
콤스코프의 시스티맥스 솔루션 케이블링은 10Gbps 속도의 OM3 광케이블 `레이저스피드(LazrSPEED)`와 LC 광 커넥터, 1Gbps 이상 속도를 보장하는 UTP 케이블 `기가스피드 XL(GigaSPEED XL)`으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지하 3층, 지상 21층의 세브란스 새병원은 국내 최초로 10Gbps의 고속 네트워크 지원하는 지능형빌딩시스템(IBS)를 갖춘 첨단 병원이 된다.
◇어바이어, 전세계 IP 텔레포니 시장 선두 차지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및 서비스 공급업체인 어바이어(www.avaya.com)는 9일 지난해 전세계 기업용 IP 텔레포니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시장조사기관인 시너지 리서치 그룹을 인용해 밝혔다.
시너지 리서치 그룹에 따르면, 어바이어는 지난 한해 동안 전세계에 공급된 IP 텔레포니 포트 가운데 22.4%를 공급했고 지난해 공급한 포트 수는 전년대비 211.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지난 4분기에 26.3%의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2위 업체보다 8%P 이상 많은 점유율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