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행사는 전세계 70여 개국의 다양한 금융시장에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의 차별화된 핀테크 전략과 세계 금융산업의 디지털 접목 현황을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는 금융기관 관계자와 핀테크 업체 실무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마이클 고리츠(Michael Gorriz) 스탠다드차타드그룹 CIO와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의 기조연설로 시작된 이날 포럼은 스탠다드차타드그룹 IT 전문가들로부터 핀테크를 활용한 금융서비스 혁신전략과 데이터 분석 및 활용사례에 대한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엄경순 한국 IBM 전무는 최근 금융계에서 도입 논의가 활발한 블록체인(Block Chain)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금융서비스의 미래에 대해 발표했다.
이 외에도 참가자들이 직접 새로운 핀테크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됐다.
남기흥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운영본부 부행장(CIO)은 “2017 SC제일은행 핀테크 포럼은 국내 금융기관과 핀테크 기업들이 상호교류를 통해 핀테크 기술과 지식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며 “이번 포럼이 앞으로 은행과 핀테크 기업간에 새로운 상생모델을 발견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