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리모트콜' GS인증 1등급 획득

  • 등록 2021-12-14 오후 2:17:11

    수정 2021-12-14 오후 2:17:11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 (제공=알서포트)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알서포트(131370)는 자사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RemoteCall)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등 국가 공인 인증기관이 국제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 기능, 성능,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개 항목에 대해 평가하고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리모트콜은 2016년에 이어 올해 또다시 GS인증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리모트콜은 PC, 모바일 기기에 원격으로 접속해 문제나 시스템 장애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데 활용한다. 윈도우, 맥OS, 리눅스를 비롯해 안드로이드, iOS 등 광범위한 운영체제와 디바이스를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시스템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리모트콜은 전용 에이전트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접속해 지원하는 웹 지원 등 두 가지 방식 하이브리드 원격지원 플랫폼을 제공한다. 은행, 증권사뿐만 아니라 제조, 교육, 공공 등 대고객 서비스 모바일 앱에 연동해 이용 고객 편의와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코웨이, 화웨이, NTT도코모를 비롯한 국내외 2만여개 기업이 리모트콜을 사용한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일반 기업은 물론 금융, 공공 등 다양한 분야를 공략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술·제품 강화로 시장 우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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