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3월부터 5월 사이에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동안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특히, 아시아나항공은 국내 최초로 인천·김포공항 출발 국제선 전 노선 대상 인터넷 및 모바일 탑승권 발급을 전면 시행해 탑승 수속 시간을 30분이상 단축했다. 또 최첨단 항공기인 에어버스 A380 여객기의 장거리 노선 투입 확대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했고, 대고객 체험 마케팅의 다양화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월 ‘2015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제·국내 항공부문 1위 선정을 비롯해 최근 실시한 주요 항공업계 평가에서 프리미엄 항공사로 인정받았다.
▶ 관련기사 ◀
☞ '메르스 여파' 대한항공·아시아나, 中 이어 日 노선도 축소
☞ 대법원 금호석화 제기한 아시아나항공 직무집행정지 상고 기각
☞ 아시아나항공, 협력사와 함께 헌혈행사 진행
☞ 금호아시아나, 24일 '아름다운 로비음악회' 개최
☞ [특징주]5월 출입국 증가,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강세
☞ 아시아나항공, 2년 연속 '세계 최고 이코노미클래스 상' 수상
☞ 아시아나, 장애아동 재활 위한 사랑나누기 동참
☞ 아시아나항공 "금호석유화학 주총결의 부존재 확인 소송 기각"
☞ 금호아시아나, 단체헌혈로 사랑나눔 실천
☞ 아시아나,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 위한 '아름다운 교실' 열어
☞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메르스 여파 지켜봐야…목표가↓-KB
☞ 아시아나항공, A380 뉴욕 주 7회 뜬다..4호기 도입
☞ 아시아나항공, 용인 중학생들 온정을 필리핀에 전달
☞ 아시아나, 특별 기내 방역 실시
☞ 아시아나항공, 홍천 산초울마을서 1사1촌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