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소비자원, '국민체감형 제도개선' 업무 협약

  • 등록 2014-03-11 오후 3:00:00

    수정 2014-03-11 오후 3:00:00

[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사례를 공유·활용해 ‘국민체감형 제도개선’ 협업을 추진한다.

박재영 권익위 부위원장은 11일 오후 3시 서대문구 권익위 청사에서 임은규 소비자원 부원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러한 내용의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소비자 피해구제 사례와 소비자 동향조사 등 공공정보를 활용, 건강·안전·보육·금융 등에서 개선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낡은 제도와 미비한 규정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소비자 고충민원에 대한 자문 및 처리 지원을 통해 빈발민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고, 협업과제 제도개선의 성과를 공유·평가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 협업 체계를 구축·운영하기로 했다.

박 부위원장은 “양 기관의 장점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제도개선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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