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모바일 AI 챗봇 서비스 ‘마음봇’ 오픈

네이버 모바일 검색에서 바로 연결
이미지 형태로 답변 등 고객 친화적 인터페이스 구현
  • 등록 2021-04-01 오전 11:10:21

    수정 2021-04-01 오전 11:10:21

고객용 모바일 AI 챗봇 ‘마음봇’ 시연 화면 (사진=네이버)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현대해상은 네이버의 클라우드, 인공지능(AI)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용 모바일 AI 챗봇 ‘마음봇’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마음봇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결과 화면에 AI 챗봇 연결 아이콘이 배치되는 챗봇 모델로, 고객들은 현대해상 홈페이지나 앱으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검색결과 화면 안에서 곧바로 챗봇에 접속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마음봇은 해외 AI 엔진이 아닌 국내 사용자에게 특화된 ‘클로바 챗봇’ 서비스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마음봇에서 보험계약 조회,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회사 측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클로바 챗봇은 조사와 어미가 발달한 한국어의 특징을 잘 분석하는 우수한 자연어처리 엔진을 활용해 고객이 자연어로 질문을 입력해도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마음봇은 상담 유형에 따라 챗봇 메뉴가 배치되며 텍스트 위주가 아닌 이미지 형태의 맞춤형 상담 답변을 제공하는 등 고객 친화적 인터페이스로 구성돼 있어 보다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강지훈 네이버 클로바 책임리더는 “클로바 챗봇은 네이버의 데이터와 노하우가 적용된 자연어 처리기술로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자연스러운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며 “마음봇으로 많은 고객이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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