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상품의 맛과 효과를 우선시하는 오늘의 여성 소비자들을 위해 마케팅보다 품질에 더욱 힘을 쏟은 결과다. 그 결과 상품을 먹어보고 직접 사용해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SNS를 통한 방문 및 구매 인증이 이어지며, 자연스레 판매율 상승에도 영향을 끼쳤다. 한 해를 갈 마무리하며 분야별 인기상품의 숨은 인기 비결을 살펴본다.
여성들 마음 사로잡은 몽슈슈, 입소문 타고 3년간 100만개 판매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이 있다면 단연 베스트셀러가 될 수 밖에 없다. 여성들의 의견이 SNS를 통해 ’빛의 속도‘로 전파되기 때문이다. 디저트 시장만큼 입소문 효과를 톡톡히 보는 곳이 또 있을까?
우리나라 여성들의 디저트에 대한 각별한 애정은 이미 알만할 터, 한 번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 먼 거리도 마다 않고 방문하는 열정을 보이는 덕분에 디저트 시장 역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제품이 입소문을 타자 몽슈슈는 지난 9월 지방 최초의 매장인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지방 고객들의 입맛 역시 사로 잡았다. 올 12월 중순에는 신세계 백화점 동대구점에도 카페 형태의 매장이 입점을 준비하고 있다. 기존에 많은 사랑을 받은 케익류 뿐만 아니라 몽슈슈만의 특별한 카페 디저트 메뉴도 판매할 예정으로 지역민과 여성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에센스 커버팩트’, 3년 누적 매출 2000억 원 넘어선 대표 아이템
출시 3년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넘어선 뷰티 아이템이 있어 화제다. 바로 생활뷰티기업 애경의 기능성 메이크업 브랜드인 ’에이지 20‘s’의 에센스 커버팩트다. 이 제품은 ‘인생팩트’ ‘모녀팩트’라 불리며 완판을 이뤄낸 대표 뷰티 아이템이다. 제품 출시 초기부터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오직 입소문 만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해, 출시 3년 만에 누적매출 2000억 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에센스 포켓기술‘을 사용, 독특한 제형을 가진 ’에센스 팩트‘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냄과 동시에 보습력, 커버력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주목 받았다.
젊은층, 여성, 해외 유학파 사로잡은 전통주, 국순당 ‘아이싱’
전통 막걸리 국순당 ’아이싱‘은 매우 특이한 제품이다. 전통주라는 타이틀과는 달리 젊은층, 여성, 해외 유학파 등 입맛이 까다로운 이들에게 인기가 더 높다. 국순당 ’아이싱‘은 별다른 광고를 하지 않았음에도 젊은층이 선호하는 막걸리 맛을 개발해 큰 성공을 거둔 것으로 유명하다. 열대과일과 막걸리를 접목해 새로운 맛을 창조해낸 것. 지난해 12월까지 1800만 캔을 판매하며 국순당의 스테디셀러이자 효자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홍보대행사 슈가미디어 백지선대표는 “소비자들이 직접 먹어보고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력을 인정받는 것은 브랜드의 생명을 이어가는 척도가 됐다.”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기 위해 입맛과 취향을 더욱 세심하게 고려해 만족도를 높여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