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지난 3일 서울 용산구 ‘클럽1(Club1) 한남PB센터’에서 미국 부동산 투자 플랫폼 기업 빌드블록과 미국 부동산 투자 관련 토탈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빌드블록은 한국인들이 미국 부동산에 쉽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미국 실리콘밸리 본사와 로스앤젤레스, 뉴욕, 텍사스 등 주요 투자 지역에 지사를 두고 미국 부동산 매물 추천 및 고객이 투자한 부동산을 직접 운용·관리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은 최근 금리 인상과 국내 부동산 가격 상승에 대한 부담감으로 투자자들의 해외 부동산 투자 규모가 급증하고 있다”며 “달러 기반 자산의 미국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손님들에게 보다 나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 클럽1 한남PB센터를 시작으로 지역별 PB센터를 순회하며 미국 부동산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국 부동산 투자 세미나 관련 신청 및 문의는 가까운 하나은행 PB센터를 통해 하면 된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해외 거주 손님을 대상으로 부동산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해외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전문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