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부문' 3년 연속 1위

  • 등록 2019-07-18 오전 11:26:57

    수정 2019-07-18 오전 11:27:33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 신한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KSQI는 고객접점 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제도로 서비스 평가단이 분기마다 고객접점창구를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체험하고 콜센터 부문과 고객접점 부문으로 나눠평가한다. 신한생명은 올해 콜센터 부문 평가에서도 10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신한생명은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보험’ 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고령자·장애인·임산부 등 금융취약계층에 표준화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방문접수 서비스와 고객플라자 창구에 우선처리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또 고객플라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서비스 코칭과 직무 관련 교육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접목해 고객에게 보다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신 디지털 요소를 접목한 ‘페이퍼리스 서비스’도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디지털모니터와 전자펜, 전자서식 등을 접목해 종이가 필요 없는 친환경 디지털 창구 시스템으로 고객의 문서작성은 최소화하고 업무처리 소요 시간과 고객 편의성은 크게 개선했다. 이밖에도 업계 최초로 △청약챗봇 서비스 △모바일 보험약관 영상 설명 서비스 △모바일 스마트창구 앱(App)에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 및 건강검진정보와 건강식단 제안 서비스 등을 도입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신 금융IT 기술을 온·오프라인에 적용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선진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50대 김혜수, 방부제 미모
  • 쀼~ 어머나!
  • 시선집중 ♡.♡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