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HLB글로벌(003580)의 자회사 HLB생활건강이 KBS N에서 주최한 ‘2023 KBS N 브랜드어워즈’에서 친환경 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 HLB그룹의 뷰티사업 담당 계열사인 HLB생활건강이 ‘2023 KBS N 브랜드 어워즈’에서 친환경 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우세용(오른쪽) HLB생활건강 이사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HLB생활건강) |
|
HLB생활건강은 지난 2004년 창립된 회사로 클린뷰티 브랜드 ‘엘리샤코이’를 론칭해 자연유래 성분 위주의 뷰티 제품들을 연구 및 개발해 왔다.
엘리샤코이의 모든 제품은 출시 전 실제 효능 검증을 위한 임상시험과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거친다. 출시에 앞서 제품 연구 개발 단계에서는 피부 자극 최소화를 우선 고려해 안전한 성분으로만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동물실험이나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HLB생활건강은 제품 개발 외적인 부분에서도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패키징 부문의 경우 FSC 인증 종이와 소이 잉크, 친환경 택배 포장재 사용으로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공병 수거 캠페인’을 진행, 자원 순환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김광재 HLB생활건강 대표이사는 “당사는 클린뷰티 트렌드가 떠오르기 전부터 ‘건강한 아름다움’을 핵심 가치로 삼고 안전하고 우수한 제품 개발에 매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당사의 모토를 환경 분야로 더욱 확장해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은 물론 자연의 건강과 안전에도 앞장서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