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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부와 포스코에너지, 두산퓨얼셀, SK건설 등 연료전지기업, 한국수력원자력, 남동발전, 한국지역난방공사 등 발전 공기업, 노을그린에너지, 인천연료전지 등 특수목적법인(SPC)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문재인 정부 올 1월18일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하고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확대와 함께 발전용 연료전지를 2022년까지 1기가와트(GW), 2040년까지 8GW 보급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해외 공급목표를 포함하면 2022년 1.5GW, 2040년 15GW다. 이 과정에서 설치비와 발전단가를 각각 35%, 50% 내릴 계획이다.
산업부는 이 자리에서 올해 연료전지 보급 현황과 목표 달성 가능성 등을 점검하고 업계의 어려움을 공유한다. 2022년까지 핵심 부품 100% 국산화 목표를 위한 방안도 논의한다.
주영준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장은 “연료전지는 수소차와 함께 수소경제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축”이라며 “정부 지원을 신설·강화하고 기술개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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