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에 업계에서는 환절기에 의한 면역력 저하로 생길 수 있는 질병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쿱의 ‘제너럴 밸런스 프로폴리스’는 구강 내 항산화, 항균 작용을 도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에 복용하기 적합한 프로폴리스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을 위해서는 면역세포의 약 70%가 모여있는 최대 면역기관인 장 건강을 동시에 증진해야 한다. 종근당건강은 면역력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을 위해 면역력 유지, 장 건강, 피부 건강 등 3중 기능성 인증을 획득한 ‘알로에 이뮨스틱’ 제품을 선보였다.
광동생활건강은 면역력 증진을 돕는 건기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홍삼을 활용한 ‘광동 광옥고 홍삼 본’을 새롭게 선보였다.
6년근 홍삼이 주원료로 함유된 것뿐만 아니라 인삼 분말과 벌꿀, 백복령, 건지황추출액 등 7가지 전통 부원료를 더한 제품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홍삼의 주요 활성성분인 진세노사이드(Rg1, Rb1, Rg3)가 한 포당 11mg 함유됐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긴장되는 일상 속에 일교차가 큰 환절기 날씨까지 겹쳐 면역력 저하까지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건강기능식품 섭취뿐 아니라 운동, 올바른 식습관을 함께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